콘텐츠로 건너뛰기

NewbornCross

10분 큐티

매일 아침 10분, 내 영혼을 깨우는 말씀.

현충일 특집 감동 인터뷰 누군가를 살리는 인생(노병천 대령, 김일동 대위) 희생에 대한 성경 말씀 - 우리들의 영웅을 기억하겠습니다.

작성자
newborncross2
작성일
2024-06-06 08:06
조회
50

다큐멘터리 취재로 연평도를 갔을 때였습니다. 서해의 끝자락인 그곳에서 해군의 협조로 해상 경비함 취재를 하게 되었습니다.

연평도 앞바다는 말 그대로.... 긴장의 연속, 전시의 상황이었습니다. 북한 땅은 코앞이고, 중국 배들은 꽃게를 잡기 위해 어떻게 해서든 우리 바다로 내려오려 하고, 혹시나 우리 측 배가 북한으로 가진 않는지.. 매일 매시간을 해군과 해경, 해병대, 특수부대원들이 배로 순찰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취재한 함정의 배는 한번 항구를 떠나면 28일 동안 뭍으로 안 들어오고 배에서 쉬지 않고 근무하다가 다른 배가 투입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28일동안 작은 경비정안에, 바다위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취재를 마치고 저녁에 휴가를 갔다고 부대로 복귀하는 군인을 만났는데.. 피곤해 보이는 군인의 뒷모습을 잊을 수 없습니다. 짠하기도 하고, 너무 고맙기도 하고... 지켜줘서 감사하다고 이야기해 줬습니다. 말그대로 우리 국민을 위해 희생하는 걸음이었습니다.

어제~ 생명을 살리는 두 군인의 인생을 담은 인터뷰를 보내드렸는데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오늘 못 보신 분들~ 현충일 특집으로 꼭 한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희생의 시간으로 얼마나 많은 생명의 역사가 나타나는지 말입니다. ​

● 희생에 관한 성경 말씀

-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요15: 13- 14)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마20:28)

-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6)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니라(요일3:16)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막8:35)

​​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