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NewbornCross

10분 큐티

매일 아침 10분, 내 영혼을 깨우는 말씀.

49.4%의 지지자가 있었지만 지금 이 순간은 지지하지 않았던 50.6%의 대통령이 된 것입니다.

작성자
newborncross2
작성일
2025-06-04 08:28
조회
27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21대 대통령 선거를 치르는 데 투입되는 예산이 약 3228억 원으로 말했습니다. 사전투표, 본 투표... 사실 모든 과정이 돈이었던 것이죠? 이 천문학적인 금액은 모두 국민들의 기대와 소망이 담긴 세금으로 치러졌습니다. 이렇게 돈을 써도 불만 있는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이유는 당선된 대통령의 무한한 책임감과 헌신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대통령에 이재명 당선인이 선출되었습니다.

소감에서 [대통령의 책임은 국민을 통합시키는 것.. 큰 통치자가 아니라 국민을 크게 통합시키는 대통령의 책임을 결코 잊지 않겠다]라고 말했습니다.

49.4%, 투표일 49.4%의 지지자가 있었지만 지금 이 순간은 지지하지 않았던 50.6%의 대통령이 된 것입니다. 국민 통합을 위해 지지하지 않았던 50.6%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일 줄 아는 마음이 나타나기를 기대합니다.

얼마 전 한 나라의 리더가 가져야 할 마음을 보았는데 감동이 되었습니다. 능력 없는 보잘것없는 저의 말이 아닙니다. 대신 성경에서는 이렇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분별력을 구하는 마음

역대하 1:10

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 백성 앞에서 출입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하니

솔로몬 왕이 하나님께 백성을 잘 다스리기 위한 지혜와 지식을 구했던 것처럼, 리더는 자신의 능력을 의지하기보다 올바른 판단과 분별력을 갖추기 위해 지혜를 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섬기는 마음

마가복음 10:43-45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처럼, 진정한 리더는 권위를 내세우기보다 백성을 섬기고 그들의 필요를 채우는 헌신의 자세를 갖습니다.

▶ 공의와 정의를 사랑하는 마음

잠언 16:12

악을 행하는 것은 왕들이 미워할 바니 이는 그 보좌가 공의로 말미암아 굳게 섬이니라

잠언 14장 34절

공의는 나라를 영화롭게 하고 죄는 백성을 욕되게 하느니라

시편 72:2-4

그가 주의 백성을 공의로 재판하며 주의 가난한 자를 정의로 재판하리니... 그는 가난한 백성의 억울함을 풀어 주며 궁핍한 자의 자손을 구원하며 압박하는 자를 꺾으리로다

리더는 모든 백성을 공평하게 대하고, 특히 사회적 약자와 가난한 이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며 그들을 보호합니다.

▶ 겸손한 마음

미가 6:8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리더의 겸손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독단에 빠지지 않도록 돕습니다.

▶ 하나님을 경외하고, 진실한 마음

출애굽기 18:21

너는 또 온 백성 가운데서 능력 있는 사람들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하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자를 살펴서 백성 위에 세워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삼아

이드로는 모세에게 지도자를 세울 때 하나님을 경외하고, 진실하며, 부정한 이익을 탐하지 않는 사람을 선택하라고 조언합니다. 리더 스스로가 이러한 정직함과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 백성을 돌보는 목자의 마음

시편 78:70-72

또 그의 종 다윗을 택하시되 양의 우리에서 취하시며 젖 양을 지키는 중에서 그들을 이끌어 내사 그의 백성인 야곱, 그의 소유인 이스라엘을 기르게 하셨더니 이에 그가 그들을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기르고 그의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을 지도하였도다

다윗 왕이 양을 치던 목자였던 것처럼, 리더는 백성을 자신의 양 떼처럼 여기고 성실함과 능숙함으로 그들을 돌봅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이 참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얻은 마음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은 더 쉽지 않습니다. 살기 좋은 나라 대한민국을 위하여, 안정된 국방과 경제를 위하여, 자유 민주주의 확장 속에 국민들이 더 화합하고 통합될 수 있도록, 겸손하게 열심히 뛰어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