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NewbornCross

10분 큐티

매일 아침 10분, 내 영혼을 깨우는 말씀.

디테일한 당신을 축복합니다~^^

작성자
newborncross2
작성일
2024-12-02 09:17
조회
156

베이징대학교 디테일 경영연구센터를 역임했던 왕중추란 분이 있습니다. 디테일의 힘이란 책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분인데요. 중국의 10 우수 경영 코치로 돌풍을 일으켰던 중국 기업과 국민들의 의식 개혁을 위해 노력한 분입니다. 그분의 책에 인상 깊은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모든 신입 사원들이 학력을 불문하고 청소부터 한다. 그것도 하루 이틀이 아니다. 최소한 2~3개월은 기본이다. 일반적인 청소도 아니다. 5성급 호텔 종업원들이 하는 수준의 청소를 요구한다. 다른 데에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다. 작은 것에서부터 철저하게 일하라는 교훈을 심어주는 데 목적이 있다.

진지함은 일을 올바로 돌아가게 하고, 집중은 일을 완성하도록 만든다. 책임감이 없는 사람은 우리가 마땅히 눈여겨봐야 할 디테일을 보지 못한다. 설사 봤다 하더라도 진지하게 대하지 않는다.

​디테일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또 언제나 존재한다. ‘100 - 1 = 0, 100 + 1 = 200’ 일 수 있다. 1%의 모자람 때문에 아무것도 아닌 ‘0’이 될 수도 있고, 1%의 정성으로 2배의 성공인 ‘200’이 될 수 있다.]

노벨상을 받은 문학작품도 어휘 하나하나로 이루어집니다. 틀린 그림 하나 때문에 정성껏 준비한 뉴스 보도가 사고로 이어지고, 제품의 작은 결함으로 전체 리콜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디테일이 참 중요하지만... ​​​조급하고 분주할 때 디테일이 안 보입니다. 이건 지극히 작고 천한 일이라고 생각할 때 디테일이 안 보입니다. 내 책임이 아니다 할 때 디테일이 안 보입니다. 그러나 진짜 책임자, 능력자는 디테일이 보입니다. 사랑과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엔 디테일하신 주님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시편 147:4

그가 별들의 수효를 세시고 그것들을 다 이름대로 부르시는도다

마태복음 10:30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시편 33편 13-14 (새번역)

주님은 하늘에서 굽어보시며, 사람들을 낱낱이 살펴보신다. 계시는 그 곳에서 땅 위에 사는 사람을 지켜 보신다.

하나님은 참 디테일한 분이십니다. 멀직하게 우리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대강대강이 사랑하실 것 같은데 그렇지 않으십니다. 완벽하고 신실하신 주님의 디테일은 끝이 없습니다. "와.. 이 정도까지... 이렇게까지..." 디테일한 성막을 보아도, 성경의 제사법을 보아도, 직무를 구분해서 일을 주신 것을 보아도... 질서의 하나님은 하나도 허투루가 없으십니다. 우주를 만드신 주님은 우리의 머리카락, 세포 하나하나까지 파악하실 만큼 디테일하십니다.

오늘 아침~ 그리스도의 온갖 보화를 맛보게 하기 위한 주님의 디테일하심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막연한 기적이 아닌... 과정 하나하나의 기적이 펼쳐집니다.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다 착한 종이여 네가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하였으니 열 고을 권세를 차지하라... 기대가 되는 복된 월요일 아침입니다 ^^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