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NewbornCross

10분 큐티

매일 아침 10분, 내 영혼을 깨우는 말씀.

[인생 명언] 강도를 만난 후 감사일기를 쓴 목사님의 '네 가지 감사' 비밀

작성자
newborncross2
작성일
2025-11-04 08:10
조회
75

영국의 매튜 헨리(Matthew Henry) 목사님은 저명한 신학자이자 특별히 성경 주석가로 유명합니다. 《매튜 헨리 성경 주석》 지금까지 사랑받는 고전 성경주석인데요. 그런데 이것보다 더 알려진 것은 목사님이 강도를 만났을 때 적었던 네 가지 감사이야기 입니다.

[매튜 헨리의 네 가지 감사]

▶ 지금까지 한 번도 강도를 만나지 않고 지내온 것에 감사.

▶ 강도가 지갑은 가져갔지만, 내 생명은 안 빼앗아 간 것에 감사.

▶ 약간의 돈을 잃었지만, 전 재산을 잃지는 않은 것에 감사.

▶ 내가 강도 당한 자이지, 내가 강도가 되지 않은 것에 감사.

목사님은 성도의 삶의 가장 중요한 본질이 감사라고 말하는데요."감사(ThanksGiving)하는 것보다, 감사하며 사는 것(ThanksLiving)이 훨씬 더 중요하다"라고 말합니다. 고난의 현장에서도 가장 빨리 고난을 벗어나는 방법은 "우리 자비의 하나님을 기억하는 것이다."라고 말하고요. 기도할 때에도 "하나님께 겸손하게 올려 드리는 감사와 송축이 기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합니다.

오늘 아침은 목사님이 남기셨던 감사의 명언들을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묵상해 보시기바랍니다. 곱씹으면 면 곱씹을수록 감사의 진액이 나옵니다.

●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면,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그 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매일의 빵을 위한 감사는 당연하다. 하지만 영원한 생명을 위한 감사는 훨씬 더 크고, 마땅하며, 영원해야 한다.

●우리가 처한 상황이 아무리 나쁠지라도, 감사해야 할 무언가는 항상 남아 있다.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께서는 무언가 선한 것을 남겨두신다.

●불평하는 마음은 하나님의 섭리를 의심하는 것이며, 감사하는 마음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하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기쁨을 누리면서도 창조주께 감사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 기쁨을 제대로 소유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항상 베풀 준비가 되어 있다. 그들은 자신이 받은 것이 얼마나 큰지를 알기 때문이다.

빌립보서 4장 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골로새서 4장 2절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